컴퓨터는 남성인가 여성인가


어떤 스페인어 교사가 학생들에게 스페인어에서는 명사에 성의 구별이 있다는 것을 가르쳐주었습니다. 예컨대 스페인어에서 "집(house)"은 여성이지만 "연필(pencil)"은 남성입니다. 한 학생이 물었습니다. "컴퓨터는 남성인가요, 여성인가요?"

바로 답을 알려주는 대신에, 그 교사는 학생들을 남학생과 여학생들로 나눈 다음에 자기들끼리 토론해서 컴퓨터가 남성인지 여성인지 판단해보라고 했습니다.  왜 그렇게 생각하는지 네 가지 이유도 들어보라고 했습니다.

남학생 그룹이 발표하길, 컴퓨터는 틀림없이 여성 명사일 것이라고 했습니다. 왜냐하면:

1. 그들을 만든 이 말고는 아무도 그 내부 논리구조를 이해하는 사람이 없다.
2. 그들이 같은 동료개체들과 소통하기 위해 사용하는 언어는 외부인들에게는 절대로 이해 불가능하다.
3. 대단히 사소한 실수도 장기 기억 모듈에 단단히 저장되어 나중에 언제라도 꺼내 쓰여진다.
4. 하나 장만해서 한 시름 놓았다 했더니, 그걸 위한 악세사리들을 사는데 매달 받는 월급의 절반을 쓰고 있다.

한편 여학생 그룹은 컴퓨터가 남성 명사일 것이라고 결론 내렸습니다. 왜냐하면:

1. 그거 갖고 뭘 좀 해보려고 하면, 먼저 작동 스위치부터 매번 눌러줘서 부팅시켜야한다.
2. 갖고 있는 데이타는 엄청 많지만 스스로 생각하지는 못한다.
3. 우리가 문제를 푸는데 도움이 되라고 생긴거지만, 많은 경우 그들 자체가 문제거리다.
4. 하나 장만하자마자, 조금만 더 기다렸으면 더 좋은 모델을 살 수 있었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

출처 : 한국 스마트폰 사용자 모임, 마이미츠 - http://www.mymits.net/zb/free/18481

'일상사 > 웃긴 것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반역하기 좋은 날  (2) 2008.05.28
[펌] 오렌지양의 배신  (0) 2008.03.13
나른한 강아지 두 마리  (0) 2008.03.02
[펌]기차 스핀!  (0) 2008.03.02
오륀지 까지 맙시다  (0) 2008.03.02

WRITTEN BY
가별이
내가 천사의 말 한다 해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