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퀵 서치 박스는 위의 앱에서 다운 받으시면 됩니다. 맥용 프로그램이예요. 구글 데스크탑과 유사하지만 사실은 맥에서의 스팟라이트, 퀵 실버와 같은 역활을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키워드를 넣으면 그게 프로그램일 경우 실행을, 주소록의 이름일 경우는 필드를 보여주고, 메일을 보내거나 등등을 해주고, 파일일 경우 처리해주고, 검색 결과일 경우 어울리는 구글 키워드를 보여주고 크롬에서 열게 해주거나 하는 등을 해주는 것이죠.

그럼 이게 왜 좋은가 하면 아까 한글을 검색해보니 좋더군요. 이전에 퀵실버가 참 좋다고 알려져있었는데 한글이 안되었었거든요. 얘는 한글이 되어서 주소록 같은 경우 무척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얘를 설치할 때는 DMG 파일을 열고 나서 애플리케이션 폴더로 끌지 말고 그냥 더블 클릭해서 실행하세요. 그럼 독에 아이콘이 생기게 됩니다. 그 다음에 환경설정을 열어서 설정하시면 됩니다. 기본은 독에 유지하는 것으로 되어 있습니다. 단축키는 커맨드 키를 두번 누르시거나 옵션 + 스페이스 키를 누르시면 됩니다만 아마 대부분의 퀵 실버 유저가 이걸 퀵실버 단축키로 쓰고 계실거예요. 그래서 전 시프트 + 스페이스로 변경해두고서, 대부분의 경우에는 커맨드 키를 두번 누르는 것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직 완전히 어떻게 돌아가는지는 파악하지는 못했지만 써보고 내용을 추가로 올리겠습니다.



WRITTEN BY
가별이
내가 천사의 말 한다 해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