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refox를 깔았다.

일상사/IT 2008. 3. 28. 19:19
어제 불현듯 파이어 폭스를 깔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서 새벽에 파이어폭스를 열심히 깔아보았다. 잠도 안오고 해서 이것저것 만져보았는데 엑티브 엑스와 공인 인증서가 안된다는걸 빼면 익스플로러보다 훨씬 나았다. 물론 우리 나라에서는 그게 안되면 심히 애로 사항이 많다. 예를 들면 어제 옷을 하나 인터넷으로 샀는데 카드 결제 자체가 안떠서 어쩔 수 없이 익스플로러를 띄워서 결재를 해야 했고 오늘 낮에 짱파일에서 애니를 받으려고 하니 짱파일 다운 프로그램이 연동이 안되어서 어쩔 수 없이 익스플로러를 써야 했다.

하지만 회사에서는 익스플로러 창을 띄우면 무슨 이유인지 모르겠지만 엄청 느려지는데 이건 부가기능을 많이 까는 바람에 첨에 뜰 때만 느려서 그렇지 그 뒤로는 쌩쌩 잘 돌아간다. 특히 만족하는 점은 티스토리 글을 쓸때 회사에서 익스플로러에서 글을 쓰면 고스트 현상이 생겨서 타이핑하는대로 글이 안따라오는 골치 아픈 현상이 있었는데 이건 그런 현상이 없어서 좋다. 바로 바로 반응하는 이 즐거움? 게다가 티스토리에서는 아직 안되는걸 따로이 보지 못했다.

전체적으로 레이아웃도 깔끔한데다가 쓸만한 부가기능이 많아서 부가 기능 이것 저것 고르고 있다보면 정말 부가기능이 한참 늘어나고 만다. 구글 툴바도 익스플로러보다 훨씬 더 궁합이 잘 어울린다는 느낌이다. 전체적으로 레이아웃을 보고 있으면 리눅스 페도라 코어 삘이 난달까.. 조금 그런 느낌이 난다.

참고로 얘기하면 부가 기능을 깔때는 페도라 홈페이지에서 가지 말고 www.모질라.or.kr에 가서 한글화 되고 한국에 맞게 수정된 부가 기능을 깔기를 바란다. 설명도 어차피 한글로 잘 나와있고 인기순으로 나와있어서 보고 적당히 고르면 검증된 부가 기능을 깔 수 있다.

이따가는 썬더버드 즉 아웃룩 같은 기능을 하는 걸 깔아볼 생각이다. 아까 잠깐 보니 누가 썬더버드에 POP3를 지원하는 국내 메일에 대한 부가 기능을 만들어 놔서 썬더버드에서 네이버, 다음 메일, 지메일 등을 모두 다 땡겨서 볼 수 있는 것 같더군. 썬더버드는 나중에 깔아보고 소감을 올리겠다.

어차피 메인 브라우저는 익스로 두고 서브 브라우저로 파이어 폭스를 깔아도 아무 지장이 없으니 다들 한번 깔아 보시길..

WRITTEN BY
가별이
내가 천사의 말 한다 해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