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쓴이: [두르]마총사
  • 조회수 : 245
  • 08.09.30 02: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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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스텟 공격력 / 장비 공격력 계산

    「스킬의 형태」

    형태 대상
    [S] [STAB]스킬
    [H] [HACK]스킬
    [I] [INT]스킬
    (윈드슬라이스, 스톤니들을 제외한다)
    [I2] 윈드슬라이스, 스톤니들
    [M] 오라월, 홀리볼트
    [M2] 선라이즈
    [SH] [STAB+HACK]스킬
    [SI] [STAB+INT]스킬
    [HI] [HACK+INT]스킬
    [SHI] [STAB+HACK+INT]스킬
    [SD] 돈던지기

     

    여러 스킬의 형태에 따른 스텟 공격력 / 장비 공격력을 계산한다

    스킬 형태 스텟 공격력 장비 공격력
    [S] 2.10×STAB+1.08×HACK

    6.67×찌르기 공격력 합계+1.00×베기 공격력 합계

    [H] 1.08×STAB+2.10×HACK 1.00×찌르기 공격력 합계+6.67×베기 공격력 합계
    [I][I2] 2.40×INT+0.60×MR 5.95×마법 공격력 합계+1.05×마법 방어력 합계
    [M] 0.45×INT+2.55×MR 0.70×마법 공격력 합계+6.30×마법 방어력 합계
    [M2] 0.45×INT+2.55×MR 0
    [SH] 1.65×STAB+1.65×HACK 4.20×찌르기 공격력 합계+4.20×베기 공격력 합계
    [SI] 1.80×STAB+1.50×INT 4.20×찌르기 공격력 합계+3.50×마법 공격력 합계
    [HI] 1.80×HACK+1.50×INT 4.20×베기 공격력 합계+3.50×마법 공격력 합계
    [SHI] 0.90×STAB+0.90×HACK+1.65×INT 2.45×찌르기 공격력 합계+2.45×베기 공격력 합계+2.80×마법 공격력 합계
    [SD] 180+120×돈던지기Lv 0

     

     

    2:공격력 보너스 계산

    최대 보너스를 계산한다.

  • 최대 보너스=[(스텟 공격력+3×DEX)÷18]+1
  • 공격력 보너스는 1~최대 보너스 중에서 랜덤 정수가 선택된다.

  • 공격력 보너스= [1~최대 보너스]

     

     

  • 3:실제 공격력 계산

    실제 공격력을 계산한다.

  • 실제 공격력=[스텟 공격력+장비 공격력]+공격력 보너스

     

     

  • 4:상대 방어력 계산

    사용한 스킬 형태에 따른 상대의 방어력을 계산한다.

    스킬의 형태 방어력
    [S][H][SH][SD] [3.0×(DEF+물리 방어력 합계)]
    [I][M][M2][HI][SHI] [3.0×(MR+마법 방어력 합계)]
    [I2][SI] [1.5×(DEF+MR+물리 방어력 합계+마법 방어력 합계)]

     

     

    5:데미지 계산

    지금까지 계산해 온 수치와 스킬의 데미지 배율을 사용하고 데미지를 계산한다. (데미지 배율은 알아서 찾아보시길)

    • 데미지=[(실제 공격력-상대 방어력)×스킬의 데미지 배율]

    데미지가 2이하가 되는 경우는 데미지가 1, 2 중 랜덤이다.

     

     

    6:카운터 데미지 계산

    카운터 데미지는 통상 데미지를 받았을 때 공격해 온 상대에게 자동으로 공격해 주는 데미지이다.
    (통상 공격이 아니고 카운터 데미지를 받았을 때에는 상대에게 자동으로 공격하지 않는다.)
    여러 차례 공격을 받았을 때 받은 회수만큼 반격한다.

     

    데미지 계산식은 상태이상에 따라서 다릅니다.

    상태이상 데미지
    스파크바디 [공격측의 현재HP]-{0.03×[공격측의 현재HP]}
    {[받은 데미지]/2}
    어검술 [공격력]-5×[DEF]
    [공격력] 300×[SLv]
    [SLv] 어검술 [스킬레벨]
    [DEF] 어검술 사용자의 [DEF]

     

     

    7:상태이상 데미지

    상태이상 데미지는 특정 상태이상에 걸렸을 때 일정시간마다 받는 데미지이다.

     

    데미지 계산식은 스킬에 따라서 다릅니다.

    상태이상 데미지
    중독 [현재HP]-{0.05×[현재HP]}
    발화 [현재HP]-{0.03×[현재HP]}
    빙결 [현재HP]-{0.01×[현재HP]}
    마비 1

     

    ---------------------------------------------------------------------------------------

     

    데미지 공식에 관해서는 구지 안올리려고 했습니다.

    시뮬레이터에 이미 이 공식들이 다 적용돼 있기 때문에

    데미지를 알고 싶으면 구지 이 공식을 안쓰고

    시뮬레이터를 사용하는 것이 더 간편할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허나 요 며칠간 올라오는 글들 중에서

    데미지 공식에 관한 글이 많이 올라오는 점을 보아

    회원님들에게 괜히 틀린 공식을 알려줄 경우에

    혼란해 할 것이라는 생각이 들어 이 글을 쓰게 됐습니다.

     

    위 정보는 아래 두 일본 사이트에서 발췌했으며 번역 및 수정은 제가 하였습니다.

    kumicyou.sakura.ne.jp/tw/keisan/kougeki_sukiru_damezi.html

    kumicyou.sakura.ne.jp/tw/old/contents/system/damage.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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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WRITTEN BY
    가별이
    내가 천사의 말 한다 해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