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마우스는 내가 처음으로 써보게 된 블루투스 마우스이다. 외양을 사진으로 찍어서 올리려고보니 고무에 먼지가 묻어서 잘 닦이지 않는 관계로 올리지 않기로 하겠다. 구입가는 2만 7천원으로 켄싱턴 홈페이지에는 4만 5천원인가 9천원으로 표기되어 있으나 무척 싸게 구입할 수 있었다. 아마 켄싱턴 코리아 정식 수입 제품이 아니라 다른 경로로 들어온게 아닐까 하고 개인적으로 생각하고 있다. 물론 아직 확인해보지는 않았다.

처음 무선 마우스를 쓸때는 그 응답성이 당황스러웠다. 유선 마우스에 비해서 일정하게 또는 무척이나 길게 발생하는 시간적인 지연은 평소에 훈련된 마우스 느낌과 너무 달랐으며 처음에는 싫어질 정도였다. 하지만 인간은 적응의 동물인지라 어느덧 적응하고 있다.

이 마우스는 AA건전지가 2개 들어가는 물건인데 작은 마우스에 건전지를 2개나 집어넣다 보니 유선 마우스의 가벼움 대비 조그마한 넘이 너무 묵직해서 처음에는 손이 잘 움직이지 않았다. 번쩍 들어보면 가벼운데 막상 움직일때 느껴지는 무거움은 손을 미끄러지지 않을정도였지만 지금은 또 익숙해지니 적당한 무게감이 그리 나쁘지만 않다.

 

오늘 하고 싶은 가장 중요한 이야기는 휠이다. 휠이 나쁘다는게 아니라 오늘에서야 중요한 사실을 깨달았기 때문이다. 블루투스를 애써 인식시켰는데 컴퓨터를 리부팅하면 인식하지를 않았다. 평소 유선 마우스처럼 땅에 대고 이리저리 문질러봤지만 일어나지를 않아서 매번 재인식을 시켜야하는게 너무 귀찮았다 포기하고 터치를 쓸까 하는 고민을 진지하게 할 정도였다. 왜 안되나 싶어서 핀코드를 입력하면 되나 하고 삽질하기도 하고 많은 고민을 했지만 그 답을 오늘 찾았다.

리부팅하고 나면 절전모드여서 디비자고 있지만 휠키를 가볍게 돌려주면 그제서야 이녀석이 잠에서 일어나서 밑에서 빨간 빛을 쏟아내면서 피씨와 그제서야 통신을 시도한다는 사실을 말이다. 클릭해도 움직여도 소용없었던 녀석이었지만 휠 한번 돌려주면 가볍게 일어나서 연결이 되신다. 켄싱턴 녀석들이 머리를 잘 쓴 건 알겠지만 이런 사실은 홈페이지나 사용 설명서에 좀 적어놔야 할거 아니냐? 영문 설명서에도 적혀 있지 않은걸 찾아서 흐뭇하기만 하지만 왠지 이건 좀 아니다라는 생각도 든다. 첨에는 델 블루투스 마우스는 바이오스 레벨에서도 인식하길래 다시 살까 하는 생각이 들었지만 이제는 싹 가셨다. 맘에 드는 이넘을 잘
써줘야겠다.


WRITTEN BY
가별이
내가 천사의 말 한다 해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