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금 아버지께 전화가 왔는데 휴대폰 중에서도 전화가 빨리 걸리는 폰이 있다고 알아보라고 하시는 것이었습니다. 삼성 폰은 단축키를 길게 누르면 전화가 바로 걸리고 LG는 단축키를 누르고 통화키를 누르면 전화가 걸리는데 후자가 더 빨리 걸린다고 하더군요. 아버지께서는 단축키를 누르고 통화키를 누르는 방식이 전화가 더 빨리 걸린다고 생각하고 계시더군요.

일단 삼성폰 같은 경우 확실히 LG폰에 대해서 약간 느릴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일단 단축키를 길게 누르게 되면 그 상태에서 눌려진 시간을 카운터하게 되고 일정 시간 이상 눌려진 상태에서야 아~~ 이 사람이 단순하게 키를 길게 누른 것이 아니라 단축키 모드로구나라고 루틴이 빠진 후에 눌려진 번호를 전화번호부의 DB에서 검색을 하게 되고 검색한 후에 통화를 시도하게 되죠.

반대로 LG는 제가 써보지 않았습니다만 단축키를 누르고 바로 통화키를 누르면 전화번호 버퍼에 있는 단축키를 Index로 해서 바로 번호를 추출하고 통화가 들어가죠.

제가 애니콜을 써본 예전 기억에는 2-3초이상 눌러야 단축키 모드로 들어갔던 것으로 기억합니다만 이 눌리는 시간 외에도 약간의 차이가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그 이외에도 더 추가적인 요인이 있습니다. 특히 SKT와 LGT간의 통화 시 휴대폰을 바로 옆에 가져다 놓고 전화를 걸어보면 이전에는 30초에서 45초가 경과해야만 벨이 울리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이통사별로 구체적으로 비교해보지 않았습니다만 LGT가 조금 느린 감이 있는것 같더군요.

유선전화와 무선전화 사이에도 확실히 유선전화가 빠르고 VoIP폰은 유선전화쪽에 빨리 걸리는 것 같더군요.

지금 생각에는 SKT 800MHz 대역의 2G 기반의 LG전자 휴대폰이 가장 빠른 속도를 내지 않을까 추측하고 있씁니다. 공짜 폰중에서 한번 찾아보고 휴대폰 매장에 가서 실제로 그런지 한번 물어봐야겠습니다. 구글 신께서도 제 질문에는 무심하셔서 직접 발로 뛰어야 할 것 같네요.

WRITTEN BY
가별이
내가 천사의 말 한다 해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