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제가 쓰고 있는 노트북의 해상도가 1680X1050인데 블로그를 보면 구글 애드센스와 알라딘 TBJ가 깨져보입니다. 혹시 구글 애드센스에서 문제가 생겼나 해서 바로 옆의 1280X1050에서 확인해보니 멀쩡하네요. 그것도 익스플로러에서만 문제가 되고 파이어폭스에서는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다만 익스에서는 블로그 본문 영역의 폭이 더 넓어보이고 파이어폭스에서는 본문 영역이 익스플로러에 비해서 좁아 보입니다. 요새 와이드 모니터를 쓰는 분들도 제법 늘어난 걸로 알고 있는데 그분들 대부분이 익스를 쓰실테니 깨져보이겠군요. 즉 와이드 모니터를 쓰시는 분들 중에서 익스를 쓰시는 분들은 제 구글 애드센스를 마구 클릭해주고 싶어도 못하신다는 말씀..

그러므로 다른 분들이 더욱 분발해서 클릭해주셔야겠어요라는 요상한 결론이 나오는군요. ㅎㅎ

아무래도 스킨 자체가 그런 것 같은데 다시 스킨 갈아타기는 귀찮고 하니 일단 그냥 써야겠습니다. 나중에 구글 애드센스로 붙여놓은 광고를 편집하면서 손을 대봐야겠어요. 250X250 배너를 두개 옆으로 붙여놓으신 분들이 많던데 저도 그렇게 할까 생각중이거든요. 보통 그렇게 붙여놓으니 그 분들 블로그를 열면 가운데에 딱 애드센스가 차지해버리더군요. 실수로 클릭할 활률도 꽤나 높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긴 했습니다만 이번에 여백이 많이 들어가서 가운데 본문만 실수록 클릭한다는건 사실 꽤나 확률이 낮겠지요.

그건 그렇고 웹브라우저와 해상도 환경이 천차만별이라서 그걸 다 맞춰서 테스트하기는 참 어려운 일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저번의 티스토리 무빙 박스도 옆의 단이 마구 깨지는 현상이 생겨서 사용을 포기했습디마나.. 와이드에서도 이런 문제를 일으킬 줄 몰랐네요. 아무래도 렌더링해서 표현하는 과정에서 문제가 생기는 것으로 추측이 됩니다만.. 어쩔 수가 없네요. 그냥 포기할래요.

WRITTEN BY
가별이
내가 천사의 말 한다 해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