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디서 이런 거지 같은 프로그램이 끼어들어왔는지 기분을 잡쳤다.

컴퓨터를 켜고 나서 익스플로러를 띄웠는데 평소보다 한참 걸리는 것. 그렇게 한참 있다가 익스플로러 창이 뜨면서 스마트 119라는 팝업이 우측 하단 트레이 바위에 딱 뜨면서 악성 코드가 3개라고 헛소리를 하면서 치료하라고 한다.

마치 악성 코드가 걸려서 컴퓨터가 느려졌으니 치료하라는 식이겠지. 하지만 말야 악성코드가 걸려도 익스플로러가 버벅거리면서 뜰 뿐이지 아예 안뜨다가 스마트119 자신이 뜨면서 익스플로러 창을 활성화 시키면 누가 프로세스를 잡고 있었는지는 어느정도 지식만 있으면 다 알거라는 생각은 못해봤으려나.

게다가 더 기분 나쁜건 어디서 이 프로그램이 깔렸는지 애시 당초 알수가 없다는 것. 어제 클릭 실수로 잠깐 비뇨기과 -_-;; 창을 잘못 열긴했지만 그 사이에 깔린것일까?

교묘하게 법을 피하고 사람들의 무지를 이용해서 돈을 빼먹으려는 수작을 보니 거 참.. 딱 한마디로 사기꾼에 사기 프로그램이다. 의외로 삭제는 쉬워서 제어판에서 프로그램 추가 제거를 누르니 정식적인 제거 절차도 없이 그냥 바로 삭제가 되긴 했는데 내 생각에는 삭제 된게 아니라 어디 잠복하고 있을 가능성이 크다. 그리고 삭제 과정을 거꾸로 미루어 짐작하건데 아무래도 설치 프로그램이라기보다는 그냥 혼자 동작하는 형태의 프로그램일 가능성이 크다. 즉 DB도 없고 검색 엔진도 없는 그런 프로그램이라는 이야기.

악성코드치료프로그램이라고 하면 좋은 이야기니까 사기치료악성프로그램이라는 이름을 붙이겠다. 아무리 좋은 프로그램이라고 할지라도 사용자가 모르는 사이에 깔리면 이미 그 자체로 악성코드이며 바이러스니 말이다.

WRITTEN BY
가별이
내가 천사의 말 한다 해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