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디서 이런 거지 같은 프로그램이 끼어들어왔는지 기분을 잡쳤다.

컴퓨터를 켜고 나서 익스플로러를 띄웠는데 평소보다 한참 걸리는 것. 그렇게 한참 있다가 익스플로러 창이 뜨면서 스마트 119라는 팝업이 우측 하단 트레이 바위에 딱 뜨면서 악성 코드가 3개라고 헛소리를 하면서 치료하라고 한다.

마치 악성 코드가 걸려서 컴퓨터가 느려졌으니 치료하라는 식이겠지. 하지만 말야 악성코드가 걸려도 익스플로러가 버벅거리면서 뜰 뿐이지 아예 안뜨다가 스마트119 자신이 뜨면서 익스플로러 창을 활성화 시키면 누가 프로세스를 잡고 있었는지는 어느정도 지식만 있으면 다 알거라는 생각은 못해봤으려나.

게다가 더 기분 나쁜건 어디서 이 프로그램이 깔렸는지 애시 당초 알수가 없다는 것. 어제 클릭 실수로 잠깐 비뇨기과 -_-;; 창을 잘못 열긴했지만 그 사이에 깔린것일까?

교묘하게 법을 피하고 사람들의 무지를 이용해서 돈을 빼먹으려는 수작을 보니 거 참.. 딱 한마디로 사기꾼에 사기 프로그램이다. 의외로 삭제는 쉬워서 제어판에서 프로그램 추가 제거를 누르니 정식적인 제거 절차도 없이 그냥 바로 삭제가 되긴 했는데 내 생각에는 삭제 된게 아니라 어디 잠복하고 있을 가능성이 크다. 그리고 삭제 과정을 거꾸로 미루어 짐작하건데 아무래도 설치 프로그램이라기보다는 그냥 혼자 동작하는 형태의 프로그램일 가능성이 크다. 즉 DB도 없고 검색 엔진도 없는 그런 프로그램이라는 이야기.

악성코드치료프로그램이라고 하면 좋은 이야기니까 사기치료악성프로그램이라는 이름을 붙이겠다. 아무리 좋은 프로그램이라고 할지라도 사용자가 모르는 사이에 깔리면 이미 그 자체로 악성코드이며 바이러스니 말이다.

WRITTEN BY
가별이
내가 천사의 말 한다 해도

트랙백  0 , 댓글  11개가 달렸습니다.
  1. ㅇ_ㅠ
  2. 스마트 하네요. ㅡㅡ'
  3. 저도 오늘 우측하단에 보이네요 바이러스가 17개 감염됬다나 뭐나 이렇게 동의도 없이 깔리는 악성 프로그램신고 하는방법은 없는지 모르겠네요. 화가나서 주위사람들한테
    누가 이런거 깔았냐고 물어보긴햇는데 아무래도 몰래 깔린듯 나쁜xx들
  4. 사기 프로그램 2009.07.28 09:56
    사기에요 스마트119 정통부에 신고중
  5. 스마트신고가접수되었습니다. 2009.07.30 12:18
    스마트 신고 하고 정부에 항의하고 뉴스에 뜨게 만들어 버리고 싶을 정도군요. 저도 스마트 정부 사이트에서 날씨 기후 변화만 찾을 뿐 이였는데 클릭이 뭔가 잘못 되었는지 뭔지 모르겟지만 저는 이런 프로그램 깔은적이 없는데 설치 되은 것은 분명 악성코드 바이러스 같습니다.
    신고가 철저히 필요한 프로그램 같군요.
    티를 다 내게 안하고 숨어있는 귀여운 프로그램 이라고 볼수가 없고
    시민들의 돈을 뺏는 얄팍한 상술 기업인듯 합니다.
    저는 올해로 초 3이지만 이런 얍삽한 찌질이 주는 망해버리고 적발시 어마어마한 피해자 벌금 형사처벌 이 될 가능성이 큽니다.
    이런 쓰레기 스마트119당장 신고합시다.
    불법프로그램 답군요.ㅎㅎ
  6. 스마트신고가접수되었습니다. 2009.07.30 12:21
    추가
    스마트119 <쓰레기 악성 바이러스 코드
    삭제하는법 부탁드립니다.
    제어판 프로그램 추가/제거 에서 Smart119가 보이지를 않습니다.
    제거도 못하게 방해 하는 걸 보고 잠복이란걸 아시고 대단하십니다.ㅎㅎ 윗글 올린 사람이랑 같은 인물 입니다.
    잠복이든 뭐든 얼른 지우고나 싶군요.ㅎㅎㅎ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