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대지진 소식을 빨리 접한 사람이 있고, 늦게 접한 사람이 있다. 트위터나 인터넷을 보고 있던 사람들은 비교적 빨리 접한 편이고, 정보매체를 끼고 살지 않는 주변인들은 늦게 접한 편이다.

협력 업체에 가서 지진 소식을 알려주니 깜짝 놀라더니 TV를 켜신다. 그리고 사람들을 불러 모으시더니 그게 주식에 대해서 어떤 영향을 줄지, 그리고 어떤 주식을 사야 할지 회의를 하신다. 일본에 지진이 발생하고 정전이 발생했기 때문에, 반도체 공장은 정지했을 것이고, 거기에 지진으로 인해서 생산설비들이 다 흔들렸을 수가 있다. 그런 경우 장비를 초기화 하고 다시 가동하는데 드는 시간과 비용은 엄청나다. 또한 이 시간동안은 당연히 반도체를 생산할 수 없고, 그로 인해서 다른 업체의 이익이 증가하게 된다. 아까 뉴스를 보니 이미 삼성과 하이닉스 주식이 제법 오른 모양이다. 오늘은 금요일이고 지진 소식이 2시 40분에 전해진 이후 3시 30분에 폐장했기 때문에 얼마 오르지 않았지만 다음주 월요일이 되면 주식 시장이 아마 불이 붙을 것이다. 특히 하이닉스 주는 저렴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매입하려 하는 모양이다.

일본에 대해서 불쌍하지 않냐고 여쭤보니, 그 놈들은 나쁜 짓을 많이 했기 때문에 이정도로는 크게 상괸이 없다는 것이다. 난 견해가 좀 달랐지만 거기서 그거 이야기해봐야 좋은 것도 없으니 그냥 넘어갔다. 그리고 솔직히 내 속에 그런 심정이 전혀 없다는 것도 아니니..

'일상사 > 생각의 단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방사능 물질의 섭취 기준이라는게 있을까?  (0) 2013.08.05
아이템과 집  (0) 2011.10.15
아이디와 패스워드  (2) 2010.01.15
앞으로 집값이 떨어질 수 밖에 없는 이유  (2) 2009.11.18
통제력  (2) 2009.10.30

WRITTEN BY
가별이
내가 천사의 말 한다 해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