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방문자수는 시대를 타는 키워드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키워드 하나를 잘 써서 포스팅하면 그만큼의 유입을 유도할 수가 있죠.

현재 제 블로그의 리퍼러 로그에서 가장 많이 잡히는 검색어는 신한 경차 사랑 유류 할인 카드입니다. 사람들이 발급 시점이라던가 혜택이라던가 하는 것 때문에 많이들 검색하시는 것 같습니다. 거의 리퍼러 로그의 75%를 찾지하고 있네요.

이것 이전에는 캔유 801EX 가격이었습니다. 집 앞에 롯데마트에서 19만원에 팔고 나머지는 할부로 돌리는 그런 형태의 글을 하나 포스팅 했는데 엄청난 인기를 끌었죠. 그 이전에는 뭐 건담 더블오라던가 여러가지 관련 검색어들이 많았습니다.

굳이 정부나 시사, 티비 프로그램을 안 쓰더라도 지금 시대의 사람을의 호기심에 밀접한 키워드를 가지고 글을 쓰면 기본 유입량은 어느 정도 유지할 수 있다는거죠. 저하고 포스팅 속도가 더 빠르거나 더 알찬 내용임에도 불구하고 유입량을 고민하시고 있다면 리퍼러 로그를 보시면서 조금 고민해보셔도 괜찮을 것 같네요.

그렇다고 해서 제가 네이버의 검색 순위어를 보고 참조해서 글을 쓰고 있는건 아닙니다. 그런 어거지식의 끼워맞추기 포스팅은 그다지 적성에 맞지 않아요. 다만 제가 관심 있는걸 포스팅하면 그걸 따라서 주기적으로 메인 키워드가 바뀌어 가는 것이죠.

정치글은 이제 그다지 포스팅할 게 없을 듯 합니다. 많은 분들께서 저보다 더욱 깊은 생각을 하고 훌륭한 얘기들을 많이 해주셔서 돌아보면서 공감하기에도 바쁘답니다. 이런저런 생각들이 끼워맞춰져서 생각의 단상들이 짧게 떠오르기는 하지만 그건 단편적인 조각들이 보다 잘 엮여서 뭔가 그럴듯한 포스팅 거리로는 발전하지 못하고 있네요. 너무나도 산발적으로 그렇다고 비중이 작지 않은 이슈가 연달아 터지고 있어서 그런 것 같습니다.

WRITTEN BY
가별이
내가 천사의 말 한다 해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