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블로그 순위입니다. 363위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블로그 코리아 순위입니다. 249위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뭐 나름 딱 좋네요. 좀 더 욕심내서 100위에서 200위 순위에도 가보고 싶지만 블로그 코리아의 순위 변동을 보고 있으니 생산력과 방문지수도 관계 있는 것 같네요. 포스팅 속도를 가속해야 되고 그 가속 상태를 유지해야되는데 그건 뭔가 앞 뒤가 바뀌어버리는 일 같아요. 그냥 이대로 달려야겠습니다. 그건 그렇고 다음은 꽤나 옛날 자료로군요. 아고라에 서버를 몽땅 다 투입하면서 여력이 없었나봅니다.

WRITTEN BY
가별이
내가 천사의 말 한다 해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