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를 사고 나서 BLU 멤버쉽 카드가 왔다. ARS로 패스워드를 등록해도 되지만 다양한 서비스가 홈페이지에서 제공 된다기에 회원 가입을 하러 홈페이지에 들어갔다.

실명 인증이 주민등록번호와 아이핀으로 된다기에 아이핀으로 가입을 했다. 그리고 멤버쉽 카드의 패스워드를 등록하려고 하니 아이핀으로 가입한 사람은 패스워드를 등록할 수가 없다고 한다. 주민등록번호로 관리되는게 있어서 그렇게는 안된다는 것. 그러면서 안내하기를 회원 탈퇴후 주민등록번호로 재가입을 해야한다고 정말 친절하게 안내를 해주었다.

그래서 귀찮은 절차를 거쳐서 회원탈퇴를 했다.

그래고 다시 주민등록번호로 실명을 인증하려고 하니 이 회원은 아이핀으로 동맹 싸이트에 가입이 되어 있기 때문에 무조건 아이핀으로 가입을 해야 한다는 것. 그러면서 주민등록번호를 통한 가입을 막아버렸다.

아마도 동맹 싸이트인 3개 싸이트를 찾아서 회원 탈퇴를 하면 될 것 같지만 정말 어이가 없어서 그냥 때려치기로 했다.

아이핀이 도입되면서 억지로 회원 가입 절차를 넣었다는건 알겠는데 확실히 내가 더 알겠는건 정말 생각이 없이 만든 모양이다.

안내를 큼지막하게 넣고 아이핀으로 가입을 하게 되면 멤버쉽 카드 등록이 안 된다는 걸 동의하는 페이지라도 별도 만들던가 해야 하는 거 아닌가? 아무런 주의도 없고 안내도 없고 제대로 뒤통수를 맞았더니 멍하다.

아이핀으로 홈페이지 재가입을 하고 멤버쉽 카드는 ARS로 등록하면 될 것 같기는 하다만 아주 머리가 멍해졋다. 정말 하기 싫어진다.


WRITTEN BY
가별이
내가 천사의 말 한다 해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