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게임에서 중요한 축은 와트와 성능의 교차 곡선에 있다.
지나치게 비싼 와트의 유닛을 사용할 경우 하프 라이프의 위험을 감수해야 한다.
하프 라이프는 300와트를 소모하여 유닛의 체력을 반을 깎는 것인데 이게 위험한
이유는 기지 리사이클이라고 하여 유닛을 강제로 죽여서 그 와트의 70%를 가져오는
스킬이 있는데 그걸 못하게 되면 단번에 밀리기 때문이다.
쉬운 예를 들어보면 나도 1000와트 짜리 유닛을 뽑았고 적도 1000와트 유닛을 뽑았다.
둘이 신나게 싸우다가 둘다 피가 반도 안남았는데 그 순간 내가 리사이클을 했다.
그럼 700와트가 돌아오지? 그걸 이용해서 적의 유닛에 하프라이프를 시도하면
난 400와트가 남고 적은 와트가 없게 된다. 이런 일이 한두번만 벌어져버리면
내가 삽질하지 않는 한 승기는 나에게 오게 되는 것. 그렇다고 해서 무제한
남발하기에는 스킬 포인트가 제한이 걸려 있어서 지나친 하프라이프와
기지 리사이클은 금물.
이전에 분석된 바에 의하면 하프라이프를 했을 경우 적절한 유닛은 550와트 이상
유닛 정도로 판별되고 있다. 그 이하 유닛에 하프를 남발하는건 초기에 승기를 잡을
1:1 전이라면 어느정도 상관이 없지만 팀전에서는 자제하는 것이 좋다.
지나치게 비싼 와트의 유닛을 사용할 경우 하프 라이프의 위험을 감수해야 한다.
하프 라이프는 300와트를 소모하여 유닛의 체력을 반을 깎는 것인데 이게 위험한
이유는 기지 리사이클이라고 하여 유닛을 강제로 죽여서 그 와트의 70%를 가져오는
스킬이 있는데 그걸 못하게 되면 단번에 밀리기 때문이다.
쉬운 예를 들어보면 나도 1000와트 짜리 유닛을 뽑았고 적도 1000와트 유닛을 뽑았다.
둘이 신나게 싸우다가 둘다 피가 반도 안남았는데 그 순간 내가 리사이클을 했다.
그럼 700와트가 돌아오지? 그걸 이용해서 적의 유닛에 하프라이프를 시도하면
난 400와트가 남고 적은 와트가 없게 된다. 이런 일이 한두번만 벌어져버리면
내가 삽질하지 않는 한 승기는 나에게 오게 되는 것. 그렇다고 해서 무제한
남발하기에는 스킬 포인트가 제한이 걸려 있어서 지나친 하프라이프와
기지 리사이클은 금물.
이전에 분석된 바에 의하면 하프라이프를 했을 경우 적절한 유닛은 550와트 이상
유닛 정도로 판별되고 있다. 그 이하 유닛에 하프를 남발하는건 초기에 승기를 잡을
1:1 전이라면 어느정도 상관이 없지만 팀전에서는 자제하는 것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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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RITTEN BY
- 가별이
내가 천사의 말 한다 해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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