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일즈 위버는 오랜 시간 동안 골수 팬을 확보해왔고

그 배경에는 무료와 좀 느리긴 해도 쉼 없는 업데이트가 크게 작용을 했다.

하지만 우리의 넥슨은 기존의 시스템이 너무 불합리한 시스템이라고 외치며

크게 시스템을 뜯어고치셨다.

그 결과


1. 파티플을 하면 솔플하는 것보다 경험치를 적게 받으며 -_-

2. 몹의 덱스와 어질 특히 어질이 크게 올라서 그 어떤 스탯보다도 단지 동렙의 몹을 잡기 위해서

레벨+10 ~ 30의 덱스를 유지해야 하는 사상 초유의 시스템을 만들어 냈다. 아그렇다고 저 덱스 줬다고 해서

미스가 전혀 안보일거라는 착각은 미리 하지 말아주기를 바란다.


추후 아이템 종류의 다변화 및 사냥터 재배치, 경험치 수정 등 다양한 시스템을 선보이고 있지만..

그럼 머하나 일단 파티플이 안되서 그 많은 경험치를 외롭게 묵묵히 외로히 죽어나가며

떨어지지도 않는 아이템 (테일즈 위버는 유난히 레어 드랍율이 낮다 고렙템일수록 더 심해진다)

을 바라보며 그저 잡템 줏어서 손해 안나는 사냥터에서 업을 해야 한다.

장비가 후지면 더욱 서러워져서 자기보다 한참 렙 낮은 몹을 더 많은 시간 동안 잡아야만 한다.



뭐 평가는 여기까지고 나도 한때 란지에라는 캐릭을 참 기대했었다.

하지만 가나폴리섭 1위를 달성할정도로 원거리 캐릭인 클로에를 키우면서 깨닫고 말았다.


이 테일즈 위버에서는 셀렉이라는 치명적인 고질병이 남아 있기 때문에..

란지에는 나와봐야 짜증나는 캐릭밖에 안된다는걸.. 혹한에 가서 부엉이 잡으면서 셀렉 때문에

스킬 시전이 안되면.. 정말 왕짜증이다..


게다가 콤보 시스템도 맘에 안든다는..



그러고보니 블레스 로브랑 블러드 암릿은 언제 정리하나 ㅠㅠ

WRITTEN BY
가별이
내가 천사의 말 한다 해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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