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 TV는 IPTV이다. 이 셋탑박스를 보는 법은 일반적으로 티비에 HDMI, 컴포넌트, 컴포지트, S-Video 등의 단자를 연결해서 보지만 집에서 남는 모니터를 활용하면 유용하게 볼 수 있다. 하지만 그냥 연결하면 CRT모니터의 경우 입력하지 않는 지원범위라고 나오거나 LCD모니터는 깜빡거리기만 하고 안나올 가능성이 크다.

그건 기본적으로 셋탑박스에서 나오는 신호가 YPbPr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모니터에서 받아들이는 신호는 RGB신호이기 때문에 이걸 바꿔줘야 한다. 설정하는 곳이 셋탑박스마다 다르겠지만 일반적으로 보면 뒤에 스위치로 되어 있는 단자가 되어있다. 그리고 현재 어느 신호가 나가고 있는지는 셋탑박스 앞에 있는 LCD창에 나오니 확인해보고 바꿔주면 된다.

하지만 그렇게 해도 안나올 가능성이 있다. 이는 셋탑박스 출력 해상도가 480i나 1080i로 되어 있으면 출럭되지 않기 때문이다. 따라서 프로그레시브 모드로 바꿔줘야 한다. 720P나 480P로 바꿔주면 잘 나오게 되는데 어차피 모니터는 해상도가 충분하니 720P로 설정하면 HD급 영상도 원할하게 볼 수 있다.

자아 그럼 소리는 어떻게 하나? 이는 Y케이블이라고 불리는 케이블을 쓰면 된다. 흰색과 빨강색의 레프트, 라이트의 숫놈과 스테레오 3.5파이 잭이 암놈이 연결된 케이블을 써서 남아도는 PC용 스피커나 이어폰에 연결해주면 된다.

PC의 콘텐츠를 셋탑박스에서 볼 수 있는 방법도 있는데 이는 음악이나 영상 파일을 피씨에 임의의 폴더에 넣고 이 폴더를 공유폴더로 설정한다. 그 후 USB케이블이 둘다 숫놈인 케이블을 구해서 PC의 USB단자와 셋탑박스 뒤쪽에 있는 USB단자를 연결해주면 된다고 한다. (아직 이 방법은 시험해봐야 한다.)

WRITTEN BY
가별이
내가 천사의 말 한다 해도

,